건축가이드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단층주택의 매력을 아시나요? 2019-09-30

 

단층주택의 매력

 

안녕하세요! 엔아이건축입니다.

‘단층주택’ 아니면 ‘다층주택’? 주택을 지으실 때에 가장먼저 하게되는 고민이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넓은 대지가 있다면 굳이 다층주택을 지을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단층주택은 단층주택대로, 다층주택은 다층주택대로 확실한 장단점이 있어서 미래의 건축주님들께 도움이 되고자 실속있는 단층주택의 매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단층주택

2층은 불편해, 단층주택으로 회귀

 

단층주택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 단층주택의 최대의 장점을 꼽자면 계단이 없다는 점입니다.

단층이기 때문에 공간의 이동과 청소 및 관리가 편리합니다.

그리고 특히 계단 사용이 어려운 고령의 가족 구성원이 있을 때에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큰 장점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노약한 세대원의 원활한 이동과 가족간 더 많은 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단층주택

두 번째, 단층주택은 층간 소음이 없습니다.

다층일 경우 2층에서 아이들이 뛰어놀 때 생길 수 있는 생활소음이 없다는 점도 단층주택의 커다란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계단을 이용할 때 생길 수 있는 안전사고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층주택

마지막으로 단층주택은 다층주택보다는 냉/난방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단층주택은 소박하고 실용적인 구조로 지어져 비교적 경제적으로 주택을 지을 수 있습니다.

한 층에 불과한 단층주택은 상대적으로 공사 기간이 짧기 때문에 다른 단독주택에 비해 그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이상으로 단층주택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엔아이건축이 미래건축주님들께 도움되는 건축 및 인테리어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엔아이건축과의 건축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언제든 편하게 전화주세요!
24시간 연중무휴 무료 건축상담이 가능하십니다.

☏ 02-562-9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