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이드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우리집도 플랜테리어 해볼까? 2019-09-27

 

플랜테리어

 

 

플랜테리어란?

안녕하세요! 엔아이건축입니다.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일수가 증가하는 등 미세먼지 습격이 일상화되면서 이와 같은 상황을 반영하는 다양한 신조어들이 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플랜테리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플랜테리어
Business photo created by jcomp – www.freepik.com

 

먼저 플랜테리어란 무엇일까요?
플랜테리어(Planterior)란 식물(Plant)과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로, 식물로 실내를 꾸밈으로써 공기정화 효과와 심리적 안정효과를 얻고자 하는 인테리어 방법을 말합니다.

플랜테리어는 최근 미세먼지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자, 자연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경향과 맞물려 공기정화 효과를 가진 식물들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본격화되었습니다.

실제 식물 화분뿐만 아니라 조화, 식물 포스터 등 식물과 관련된 소품들로 실내 분위기를 생기 있게 연출합니다.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고 관리하기 쉬운 다육식물, 흙 없이 공중에 매달아 키울 수 있는 공중식물(에어 플랜트, air plants), 햇빛이 직접 들어오지 않는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관엽식물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거실 인테리어로 큰 화분을 쇼파 옆에 놓는다거나, 장식장에 작은 화분들을 놓는 것도 플랜테리어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식물 키우기에 재능이 없는 사람들도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선인장 같은 식물들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플랜테리어

Business photo created by jcomp – www.freepik.com 

 

우선, 침실에 플랜테리어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스테디하게 유행하고 있는 화이트톤의 침실은 모두에게 꿈의 침실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칫 잘 못하면 너무 밋밋할 수 있는 화이트톤의 인테리어에 녹색 식물들을 포인트로 배치한다면 심심하지 않고 화이트색과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가 되곤 합니다.

침실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고 공기정화가 가능한 식물들로 꾸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플랜테리어

Business photo created by jcomp – www.freepik.com 

 

마찬가지로, 주방 인테리어에서도 식물은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테이블 위에 화병을 둔다면 좀 더 분위기있는 테이블 구성이 되고, 음식과도 잘 어울려 기분 좋은 식사가 가능합니다.
그날 그날 색다른 꽃으로 테이블을 장식한다면 매일 다른 곳에서 식사를 하는 색다른 느낌을 얻는 효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플랜테리어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엔아이건축이 미래건축주님들께 도움되는 건축 및 인테리어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해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엔아이건축과의 건축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언제든 편하게 전화주세요!
24시간 연중무휴 무료 건축상담이 가능하십니다.

☏ 02-562-9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