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이드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나만의 경제적인 “거실” 인테리어 2018-07-04


안녕하세요! 엔아이건축입니다.

이번에 제공하는 정보는 거실 인테리어에 대한 내용입니다.

평범하고 삭막하던 거실 분위기에서 벗어나, 잡지나 TV에서 나올만한 거실을 경제적으로 변신시켜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큰 금액으로 인테리어를 하거나 가구을 구매하기엔 부담되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은 나만의 경제적인 거실 인테리어 7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색상에 맞춰 배치하기!

가장 경제적으로 인테리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그중! 보유하고 있는 물건을 종류에 상관없이 색상별로 모아서 배치하는 것 인데요!
모아놓은 물건을 색상별로 선반이나 진열할 수 있는 곳에 올려두면 나름의 배열이 색다른 포인트가 됩니다.
요즘 옷 상점들도 색상에 맞춰 나열된 곳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내가 원하는 컬러의 옷을 찾기도 쉬울뿐만아니라
가게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큰 도움이 되기때문입니다.

이처럼 나만의 거실도 색상에 맞춰 배치하는것도 좋은 인테리어 팁입니다.

 


 

2.스티커 장식으로 벽지꾸미기!

스티커 장식은 인테리어를 완전히 바꿀 수도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티커 장식 같은경우 다양한 종류들이 많아 될 수 있으면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추천해 드립니다.
너무 화려하거나 색상이 강한 디자인은 쉽게 질리고,자칫하면 거실 분위기를 망칠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그부분을 참고해서 스티커장식으로 나만의 거실을 만들어보세요!

 


 

3.폴딩도어를 활용해보자!

거실을 더욱 넓어 보이고 화사하게 만들고 싶다면, 베란다와 거실 사이의 문을 폴딩도어로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진과 같이 밀어내면 베란다와의 경계를 손쉽게 허물어 탁 트인 개방감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겨울에는 웃풍을 방지하는 기능까지 있어 베란다와 거실을 무작정 통합시켜서 비용문제의 부담을 높이는 것 보다
폴딩도어를 활용하여 비용절감 및 분위기 있는 거실 인테리어를 만들어 보세요.

 


 

4.파티션으로 공간 분할하기!

우리집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거실인 만큼! 넓은 공간에 비해 제대로 거실을 활용하지 못한다 생각하면,
사진 속 거실과 같이 파티션으로 공간을 분할하여 아늑한 느낌과 함께 실용적으로 공간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파티션으로 넓은 거실 공간을 분할하여 사진 속 거실과 같이 서재나 드레스룸
또는 아이 놀이방을 추가적으로 마련할 수 있을 것 입니다.

 


 

5.식물과 거실 혼합하기!

여리고 풍성한 잎을 가진 화분을 검정색 선반을 설치해 곳곳에 화분을 배치하는 인테리어 방식입니다.
검은 선반과 함께 공간의 주된 색감과 분위기를 뿜고,
세련됨을 더해 거실 공간을 딱딱함이 제어되지 않는 자유로운 분위기로 탈바꿈해줍니다.

또한 풍성한 초록색의 식물들이 이 거실에서의 주된 색상으로서 녹색이 강한 호감을 주고, 뿐만 아니라
동시에 구획을 나누는 벽과 같은 역할까지 하고 있어 공간활용까지 할 수 있는 인테리어 방식입니다.

 


6.낡은 물건 재활용하기!

사용할 수 없을 정도의 물건이 아닌 이상! 어떤 물건이든 재활용을 하여 최고의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벗겨진 의자.액자,식탁보,조명 등 시간투자와 노력이 더해지면 낡은 물건은 최고의 선물로 다가옵니다.
사진을 참고하셔서 단 하나뿐인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어보세요!

 


 

7.예술 작품 걸어두기!

실험적이고 현대적인 예술 작품은 모던 인테리어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평소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이 있었다면, 프린트하여 액자에 넣어 벽에 장식해 보세요!
종종 액자 안에 넣을 작품을 교체하여 분위기를 바꿔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거실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거실인테리어로 고민하시는 예비건축주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바라며


더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다음이시간엔 더 유용한 정보들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