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이드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네오클래식 모던프렌치 인테리어 스타일링 2018-01-22

 

 

 

 

 

 

 

 

 

네오클래식(NEO CLASSIC)이란?

 

신고전주의의 라는 의미. 역사적으로는 고대 그리스나 로마에 이어지는 고전주의의 맥을 잇는 것이지만 패션에서는

1965년 전후의 미니 스커트를 계기로 앙드레 쿠레주 등을 중심으로 한 기하학적, 건축적인 조형 감각에서 더욱 우주

시대적인 감각으로 확대되어 가는 초현대적인 패션 경향의 반동으로써 충분한 장식성과 공들인 디자인으로 상징되는,

소위 고전적인 복장에 대한 동경의 표현을 가리킨다. 고전적인 우수함과 아름다움을 재생하려는 감각을 말한다.

모던프렌치(MODREN FRENCH)란?

 

모던 : 모던은 그 자체가 가지는 단순함과 간결성으로 인해 간혹 단조로운 느낌을 가지게 될 수 있으므로 사람들로부터

관심과 애정을 유발시키는 형태나 디자인이 부가될 필요가 있다.

 

 


[네오클래식 NEO CLASSIC]

 

화려한 장식에 현대적인 감각이 더해진 네오클래식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왕실의 인테리어를 연상시키는 풍성한 장식과 유려한 곡선은 현대적인 소재와 컬러들이 매치되어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잇는 현대적인 소재와 색감에 특유의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디테일을 전해줍니다.

 

 

 

어두운 컬러를 통해 한층 차분해진 분위기의 네오클래식 인테리어는

모던하고 깔끔한 컬러와 소재의 가구들과 어우러지는 세밀한 장식이 새롭습니다.

천장과 벽난로를 장식하고 있는 정교한 조각들도 전혀 이질적이지 않게 공간 안에 녹아듭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체어에 딱 떨어지는 디자인 가구를 매치하니 현대적인 감성의 클래식의 인테리어가 완성되었습니다.

 

 

왼쪽 사진을 보시면 >가구를 사용하기 모호한 공간에서는 조명의 사용만으로도 충분히 모던한 느낌을 더 할 수 있습니다.

정적이고 무거운 느낌의 공간에 역동적이고 가벼운 느낌의 조명이 더해지니,

인테리어에 균형이 잡힙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식물 문양이 있는 벽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화려한 장식의 문양은 클래식 인테리어의 상징입니다.

 

 

 

왼쪽 사진을 보시면 > 기하적인 모양과 차분한 컬러로 표현하여 공간이 한층 모던해 보입니다.

단숨한 디자인의 가구이지만 클래식 스타일의 대표적 질감이라고도 할 수 있는 벨벳을 사용해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살렸습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재료의 질감을 그대로 살려 벽면을 장식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마루의 전용 소재이던 나무를 벽면에 배치하고,

대신 단색의 컬러를 바닥 쪽으로 두어 깔끔하게 마감했습니다.

 

 


모던프렌치(MODREN FRENCH)

베르샤유의 웅장함과 그 화려함의 극치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골드와 몰딩 & 웨인스콧팅의 화려한 장식과

왕비의 방은 여자들이 늘 꿈꾸는 레이스와 가구 & 침대들로! 요즘 클래식과 모던을 겸비한 프렌치 스타일이 다시 각광받고 있습니다.

 

 

 

왼쪽 사진을 보시면 > 역시 ! 프렌치 수타일에는 조명과 가구가 빠질 수 없습니다.!

모던을 추구하는 인테리어라고 할지라도 작은 샹들리에와 곡선이 살아있는

쇼파나 스툴 하나면 감각적인 프렌치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 몰딩과 웨인스콧팅으로 포인트를 주고,

현대적인 가구로 매치를한 모던프렌치 스타일 사례입니다.

 

 

왼쪽 사진을 보시면 > 프렌츠 스타일중 빠질 수 없는 것은 가구입니다.

프렌치 스타일의 가구 특징은 곡선과 가구 경첩 부분의 굴곡으로 다양한 조각들이 화려함을 뽐내는 멋이 특징입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식상할 수 있는 인테리어에

컬러를 그레이 색상으로 연출하니 시크함과 모던함이 더해

아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탄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