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이드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행운을 부르는 풍수인테리어 2017-06-15

 

 

 

 

 

 

동양 전통 지리학인 풍수 외래어인 인테리어라는 단어의 조합이 다소 의아스러울 수 있겠지만,

 

이 두 단어의 조합은 좋은 기를 끌어들여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 환경을 추구하는 생활의 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 안의 분위기에 따라 가정이 화목할 수도 있고, 복이 언제나 머무를 수도 있는 게 풍수 인테리어 입니다.

 

 

 

 

생활하는 공간에 절도가 있고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며 청결하고 바르고 편안할 때 사람들은 바른 생각을 합니다.

바른 생각은 바른 행동을 낳고, 바른 행동은 좋은 열매를 맺게 되는 것이죠!

 

사람들은 집 안에 복이 머물게 하는 것을 어렵게 생각하여 미신에 의존해 부적을 붙이기도 하고 점을 보기도 하지만

집안 인테리어만으로도 복을 머물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행운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로 집 안을 하나씩 배치하고 정돈해 나간다면

아마도 그 동안 꽉 막혀 있던 기의 흐름이 집안 곳곳을 관통하여 우리 집의 숨통을 펑 트이게 할 것입니다.

 

 

 


1. 행운이 들어오는 입구, 현관


 

 

 

 

어느 집이건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곳은 현관입니다.

따라서 현관 인테리어는 기가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행운이 들어오는 현관은 항상 밝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고 집 안으로 이어지는 부분이 트여 있어야 기의 흐름이 원활해집니다.

 

 

 

신발장은 조금 큰 것이 좋으며 계절별 또는 색상별로 나누어 수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납공간이 부족하다면 신발을 상자에 넣거나 천으로 덮어 출입문에서 들어오는 기가 탁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면이 답답하게 막혀 잇다면 밝은 조명, 화분, 그림, 풍경 등을 갖춰 기의 흐름을 돕고

가장의 출세나 성공을 바란다면 맑은 소리가 나는 종을 달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2. 가족들의 삶에 활력을 주는 평화로운 장소 거실


잠자는 시간을 빼고 온 가족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생활의 중심 공간인 거실은

현관을 통해 들어오는 기를 각 공간에 공급시키는 중심점이므로 기가 잘 흐를 수 있도록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실에는 너무 많은 가구를 두지 않고, 전자제품은 전자파가 기를 해치지 않도록 창가 모서리 쪽에 대각선으로 놓습니다.

전자제품을 가구 안에 수납하면 흉한 기운을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거실에 나무색, 회색, 베이지색 계열의 패브릭을 활용하거나 난을 두면 좋지 않은 기를 눌러줍니다.

 

 

 

 

거실 창가에 가장의 키 정도 되는 조명들을 켜두면 활발한 사회활동이나 승진, 건강 등에 간접 효과를 주고

소파 옆에 키 큰 스탠드를 놓으면 불화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거실의 전경을 비추는 위치에 거울을 놓으면 가정의 단란한 분위기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전경에는 거울을 배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금전 문제가 있다면 분홍색이나 흰색 게열로 인테리어를 하고,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면

 

커튼을 어두운 회색이나 파란색 계열로 바꾼 뒤 창문 한가운데에 싱싱한 관엽식물을 놓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족들의 건강한 웃음을 자아내는 주방


 

 

 

 

 

주방은 금전 운과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곳 입니다.

 

따라서 이유 없이 자족이 아프다면 주방을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이런 가정의 주방은 대개 어지럽고 무질서합니다. 주방 풍수 인테리어의 깨끗하고 간결하게 정리하는 것인데

식기는 가능한 주방가구 안에 보관하고 냉장고에도 너무 많은 음식을 넣지 않습니다.

칼이나 가위 같은 날카로운 도구는 나쁜 기운을 발산하므로 반드시 서랍 안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주방은 대개 거실 반대편, 북쪽에 위치하는데 북족은 방위상 차가움과 어두움을 상징하므로

오븐이나 가스레인지 같은 열을 상징하는 물건을 두어 찬 기운을 중화시키고 창의 크기를 작게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가스레인지를 귀퉁이에 두면 불의 기운이 제대로 흐르지 않아 재정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쌀통은 가능한 주방의 동족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주방 가구는 나무색이나 밝고 연한 벽돌색이 적합하고 싱크대는 자연스러운 원목 톤이나 은은한 색이 좋습니다.

식탁은 한 벽에 고정시키면 기의 흐름을 가로막을 수 있으니 공간이 넓든 좁든 중앙에 놓는 것을 권합니다.

 

또한 창가에 작은 화분을 두면 재물 운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집주인의 기운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침실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자연 그대로의 순수한 기운이 모였다가 나누어지는 침실의 핵심은 침대의 방향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갔을 때 침대가 약간 비켜 있는 방향, 즉 침대에서 문을 대각선으로 보는 형태가 최상입니다.

 

 

 

머리 방향이 물이 있는 곳을 향하면 인체의 에너지가 방출되므로 화장실, 주방 등으로 침대 머리맡을 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는 가급적 창문 쪽에 두고, 불가피한 경우 창문과 나란히 침대를 놓습니다.

 

이때 창문 쪽 벽과 침대 사이에 공간을 띄워 스탠드를 두는 것이 요령입니다.

 

 

 

 

가능하면 침실 창문을 중심으로 중앙에 침대를 놓되, 양옆으로는 작은 테이블이나 서랍장을 두고

화분이나 조명을 설치하면 침실 본래의 기가 균형을 잃지 않아서 좋습니다.

 

 

 

 

또한 침실 대각선 방향의 제일 안쪽이 생기가 가장 왕성히 샘솟는 지점이므로 취침 시에는 안쪽에 남편이,

 

아내가 바깥쪽으로 자고 자는 동안에는 커튼을 닫아둬야 애정운이 달아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침실 안에 화장실이 있는 경우 침대를 살짝 비껴 배치하고, 침실 출입문 근처나 창가에 가장의 키보다 작은 난을 두면 생생한 기운이 돕니다.

 

꽃은 활작 피는 동안 기운을 빨아들이므로 꽃이 피는 동안에는 침실에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은 반드시 옷장에 수납해서 자는 동안 안 보이는 것이 좋고

 

침대 벽면은 여백의 미를 살려 팔각형 시계나 풍경화 정도만 걸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가구의 배치만 잘 바꿔도 일이 잘 풀리고 공부가 잘 될 수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은 아니지만 공간을 재구성 하면 마음에 여유가 생기거나 새로운 기운이 솟아나는 것은 분명합니다.

 

 

풍수학적으로 말하자면 이 모든 것은 결국 기의흐름에 달려 있습니다.

 

가족들과 주말하루 시간을 내어 위의 팁들을 활용해 우리 집을 운수 대통하는 집, 

기가 잘 통하는 집으로 바꾸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