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이드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좁은 집도 넓게 보이는 착시효과! 2017-04-14

 

 

안녕하세요. 엔아이건축입니다. 요즘! 내 집 마련이 참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이제 막 결혼을 하는 신혼부부의 경우에는 그리 넓은 집에서 시작할 수 없는 것이 우리 세대의 현실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좁은 집이라도 인테리어를 잘 해 놓으면 넓은 집 부럽지 않은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통해 밝게 변화된 집에서 즐거운 미래를 꿈꾸며 생활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좁은 공간을 실용적으로 활용하고 좁은 집이지만 최대한 넓어보이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1. 밝고 심플한 컬러로 공간 통일


 

 

좁은 공간일수록 벽의 색상을 밝게 통일해야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계열의 색상은 수축, 밝은 색상의 계열은 팽창돼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어두운 계열의 블랙 컬러가 아닌 밝은 계열의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두고

포인트 색상은 두 가지 정도 넣어 주면 훨씬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순백색이 아니어도 아이보리나 은색 등의 컬러도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구도 흰색 계열을 선택하면 통일감과 함께 시각적으로 공간이 더 없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2.벽활용, 코너 활용


 

장식장을 놓을 공간이 없어서 소품들을 전시 할 수 없다면 벽을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좁은 집 일수록 선반이나 옷걸이 등으로 공간 활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벽 선반을 활용해 소품을 전시하거나 액자를 건다면 밋밋했던 벽에 포인트가 되면서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코너에 선반을 설치하면 수납에도 활용하고 장식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투명한 소재 가구, 소품활용


 

아크릴이나 하이글로시 소재, 유리소재의 투명한 가구 소품들도 공간을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거울 소품 등을 이용해 공간이 넓어 보이는 착시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거울은 좁은 집을 넓게 보이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집안을 더욱 깨끗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해 주어서 장식적인 요소로도 아주 좋습니다.

 

 


4. 높이가 낮은 가구 활용


 

 

아무래도 높은 가구들을 배치해 두면 공간이 좁아 보이고 답답해 보일 수 있습니다.

가구를 배치할 때 높이가 낮은 가구 위주로 배치하면 천장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좁은 집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팁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간접조명 활용


 

 

좁은 집을 넓게 보일 수 있는 방법 중의 또 하나가 바로 간접조명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간접조명을 활용하면 화이트 컬러의 공간에 자연스러운 명암이 생겨

공간이 한층 아늑하고 고급스럽게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내용처럼 비록 작은 평수의 집이라도 ‘어떻게 인테리어를 하느냐‘에 따라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놓치지 않고 넓어 보이는 공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위의 팁들을 활용해 좁은 집도 넓어 보이는 멋진 공간으로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