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주스토리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5평 더 크게 내 집을 지을 수 있는 비법 2020-04-14

 

코로나19로 인해 온세계가 불안과 공포에 움추려있는 상황일지라도 봄은 오네요. 하늘은 파랗고 들판엔 연분홍색 벚꽃이 만발했어요.

 


 


따님이라고 소개해서 전화 상담을 시작했던 분은 알고보니 친딸보다 더 어머님, 아버님을 챙겨주시는 수양딸이었네요.
(좋은 일 하시는 분은 꼭 언젠가 복받으시더라고요 ^^) 올해 70이 되신 두 분을 위한 집짓기 프로젝트!!를
수양딸이 추진해서 여러 건축회사 중 제일 괜찮은 회사로 선택되어 만나뵙게 된거였습니다.
마침 면사무소에서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으로 선정되어 대출혜택, 금리혜택, 세금 및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이용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계약스토리

 

준비해간 여러 자료와 가이드북으로 상담을 해드렸지만 2%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상담은 말로 하는것보다 실제 집을 보고 2차 상담을 하자고 제안합니다.

 

이틀 후 증평의 [자연이온빌리지]로 오셔서 2가지 스타일의 모델하우스 포함 50채 단독주택을 보고 결정하기로 합의를 합니다.
여주에서는 1시간 거리를 달려서 다다음날 증평에서 만났습니다.
집의 외관을 장식하는 다양한 외장재를 직접 보면서 설명해드리니 호기심을 자극하나봅니다.

지붕재와 데크재에 대해 끝없는 질문을 하시고, 단지내 목조로 지어진 다양한 집들을 보시더니 한말씀 남기시네요.

 

‘꼭 콘크리트로 안 지어도 되겠네’

 

계약스토리

 


건축비용은 콘크리트 주택이 목조주택보다 평당 80~100만원 가량 더 비쌉니다.
결국 30평 콘크리트 주택 지을 돈으로 5평 더 크게 목조로 짓기로 결정하시고 흔쾌히 계약서에 싸인을 해주셨습니다.
사실 증평에 오시기 전만해도 급하게 집을 지을 생각은 없으셨지만 수 많은 예쁜 집을 보시더니 마음이 바뀌신거죠.

 

지금부터 설계해서 시공하면 빠르게 올 추석을 새집에서 보낼 수 있겠다는 부푼 꿈을 안고 집으로 돌아가셨습니다.

언제나 꼼꼼하게 설계, 시공해서 정말 좋은 집을 선사해드리겠습니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이란?]

사업취지는 노후되거나 불량한 농촌주택을 개량하여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농촌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금융기관을 통해 자금이 지원되는데 준공이 완료되고 나서 감정가에 따라 대출이 진행되며, 약 2%대의 초저금리와 각종 세금 및 수수료 절감 및 면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간혹 농어촌에 거주하는 사람만 대상이 된다고 오해하는 분들도 계신데 도시지역에서 농어촌지역으로 이주하려는 사람도 대상이 되기때문에 궁금하신 분은 엔아이건축에 전화해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지자체별로 지원 대상이 상이하기때문에 자세한건 시, 군청이나 면사무소에 직접 문의해보시는게 가장 빠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