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갤러리

삶을 디자인하다.

인테리어

인테리어 전문가의 디자인 제안을 받아보세요

LIVINGROOM #030 MODERN 따뜻한 느낌과 입체감을 동시에 부여한 거실인테리어

 

LIVINGROOM #030 MODERN

전체적으로 밝은 컬러로 마감된 거실로 자칫 밋밋하고 차가워 보일 수 있는 공간에 간접 조명과 따뜻한 느낌을 주는 마감재와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하여 공간에 입체감과 따뜻한 분위기를 더해주었다.
거실과 주방이 연결된 구조이지만 디자인 기둥과 가벽을 세워 공간을 분리하면서도 개방감은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고 따뜻함이 느껴지는 우드 필름으로 마감하여 바닥 포세린 타일의 차가운 느낌을 보완해 주었다.
거실 디자인 월 또한 답답한 느낌이 없도록 상 하부를 띄어 간접 등 박스를 형성하고 전면에 패턴과 질감이 느껴지는 600*1200사이즈의 무광 포세린 타일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공용 욕실 외부에 포인트 컬러를 사용한 오픈형 세면대를 설치하여 공간에 하나의 디자인 요소가 되면서도 사용자에게 편안한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차가운 마감재와 따뜻한 마감재, 그리고 포인트 컬러가 믹스 매치되면서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을 연출하였다.

 

바닥: 300x300 포세린타일

벽: 600x1200 포세린타일, LG하우시스 실크벽지 베스띠                      82506-01 콩크직물 화이트

인테리어필름: 레놀릿 세레나 오크 내추럴, 영림 PS053

조명: LED T5간접조명

천정: LG하우시스 실크벽지 베스띠 82426-01 모던질석 화이트

유사사례